미드 추천
워킹데드 시즌7 줄거리 스포 심약주의
시즌7 시작부터 충격을 주었죠....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글렌의 죽음으로 시즌7부터 설렁설렁 보게 되었죠....ㅠ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글렌..ㅠㅠ 그리워하며 줄거리 정리해보아요.. 맴찢....ㅠㅠ
누가 죽은지 모르게 시즌6가 끝이 났었죠. 시작부터 잔혹하게 네건은 애이브러햄을 찍어 죽입니다. 애이브러햄이 죽자 니건은 피묻은 루실(몽둥이)를 릭에게 보여주며 자신의 잔혹함을 보란듯이 과시하죠.
울고있는 로지타(애이브러햄 애인)에게 가서 괴롭히자 데릴은 참지 못하고 네건에게 주먹질을 하지만 다른 구원자들에게 저지당하게 됩니다. 첫 번째로 자신의 처형을 방해한 것은 봐주지만 두번째는 안된다며 첫 번째로 처형을 방해했던 글렌의 머리를 내려찍게 됩니다. ( 내마음이 맴찢..ㅠㅠ 이런식으로 죽이지 말라구..ㅠㅠ )
고통스러운 모습으로 매기를 쳐다보며 " 매기, 당신을 찾으러 갈께 " 결국 글렌까지 잔혹하게 죽이는 네건. (나쁜넘이 시끼....) 자신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거 같다며 릭을 RV투어를(차량) 시키게 됩니다. 좀비들이 우글우글 거리는 곳으로 릭을 차량으로 데리고 가 자신의 도끼를 찾아오라며 내던지게 되죠.
여전히 네건을 죽이겟다며 살기를 띈 눈으로 네건에게 달려들자 네건은 릭의 동료들이 있는 곳으로 돌아와 릭의 아들의 팔을 자르라고 지시합니다. 릭은 고통스러워하며 자신을 죽여달라 하소연하지만 대화는 통하지 않죠.
칼은 자신의 팔을 자르라고 말하고릭은 어쩔 수 없이 팔을 자르려는 순간 네건이 중단시키고 릭이 자신의 것임을 선언하게 됩니다. 네건은 알렉산드리아로 찾아와 릭과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절반을 가져가가게 되고 일주일에 한번씩 네건이 좋아할 만한 물건이나 식량을 받쳐야만 합니다.
글렌과 아브라함의 시신을 힐탑으로 옮기고 매기와 사샤는 힐탑으로 향하게 됩니다. 매기의 아기는 무사하지만 태반조리박리증상이 있어 힐탑에서 요양할 것을 권합니다.
힐탑의 수장인 그레고리는 그녀들을 내쫒으려 하지만 지저스의 중재로 힐탑에 머무르게 되죠. 다음날 구원자들이 힐탑에 물건을 가지러 오고 그레고리는 매기와 사샤를 넘겨주려 하지만 지저스의 재치고 그녀들은 들키지 않게 됩니다.
사샤는 지저스에게 네건이 생활하고 있는 곳을 알아봐 달라고 요청을 하게 됩니다 매기 모르게 말이죠. 지저스는 네건의 주거처를 알아보기 위해 구원자의 트럭에 몰래 탑승을 하게 되고 그 안에는 칼이 미리 타고 있었습니다. 지저스는 행선지만 알아낸 뒤 빠르게 빠져나가지만 칼은 당돌하게 네건을 죽이겟다며 총을 쏘다 붙잡히게 됩니다. 네건은 칼을 데리고 알렉산드리아로 돌아갑니다.
한편, 캐롤과 모건은 캐롤의 부상으로 도움을 받은 킹덤에서 생활하게 되는데요. 킹덤이라는 곳은 이즈키엘 왕이라고 불리우는 지도자가 있습니다 . 옆에는 호랑이와 늘 함께하구요. 사실 그들도 네건의 지배하에 놓인 사람들입니다.
식량을 구하러 알렉산드리아를 떠났던 타라와 히스는 도중에 모래벽을 쌓아 막아둔 다리에 좀비들의 습격으로 히스는 행방불명되고 살아남은 타라만이 알렉산드리아로 돌아오게 됩니다. 타라는 글렌, 드니스와 에이브러햄의 죽음을 망연자실하게 됩니다.
네건을 살해하기 위해 로지타는 유진에세 총알을 만들어 달라 요청하게 되고 네건에게 총을 쏘지만, 실패. 무기를 하나도 남김없이 가져갔던 알렉산드리아에서 난 총소리. 네건은 범인을 잡기 위해 알렉산드리아 주민을 한명씩 죽이기 시작합니다.
유진은 자신이 총알을 만들었음을 밝히고 네건에게 끌려 알렉산드리아를 떠나게 됩니다. 네건이 떠나고 릭은 모건이 만든 감옥에서 미숀과 함께 구원자들과 싸울 결심을 하고 힐탑으로 떠납니다. 힐탑에서 매기와 사샤를 만나고 구원자들에게 잡혀간 데릴과도 만나게 됩니다.
( 데릴은 셰리가 준 쪽지를 보고 탈출하게 됩니다 ) 릭은 그레고리에게 구원자들과 싸우자고 설득하지만 그레고리는 그의 제안을 거절하게 됩니다. 그에 반해 힐탑의 주민들은 알렉산드리아 사람들에게 목숨을 빚졌다며 함께 싸우겟다고 의사를 표면합니다.
여전히 사람과 무기가 너무나도 부족한 상황. 지저스는 또다른 세력인 킹덤으로 릭과 일행들을 안내합니다. 릭은 킹덤의 왕인 에제키엘에게 제안을 하지만 부정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에제키엘은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니 다음날 답을 준다는 말을 전합니다.
다음날 에제키엘은 릭 일행에게 거절의사표시를 하고 대릴은 킹덤에 머물 수 있도록 배려를 하겠다고 합니다. 데릴은 거절하려 하지만 릭은 남아있는 동안 에제키엘을 설득해달라고 말하지요. 릭 일행을 지저스가 가져온 원거리 무전기로 구원자들의 무전을 들으며 전초기지을 발견하게 됩니다.
알렉산드리아로 돌아온 릭 일행들 뒤로 구원자들이 도착하고 도망간 데릴을 찾지만 릭은 모른다고 시치미를 뗍니다. 구원자들이 마을을 휘젓고 떠난 뒤 가브리엘이 식량창고를 털어 자취를 감춘것을 알게 되죠.
성경을 두고간 것을 의하하게 여긴 릭은 성경을 보다 마지막 페이지에 쓰여있는 " BOAT "라는 글자를 보고 가브리엘을 찾아 보트가 있던 곳으로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매복하고 있던 한무리의 생존자 그룹을 만나게 되죠. 지금까지 만난 무리와는 사뭇 다른 이들 쓰레기장에서 생활해오던 " 스케빈져스 " 이들 또한 네건에게 조공을 받치며 생활을 하고 있었죠. 스케빈져스 지도자인 제이디스를 설득하여 함께 전쟁을 것을 요청하게 되고 순조롭지 않았지만 함께 하기로 합니다.
릭과 미숀은 몇일동안 수색을 시작하게 되고 뜻하지 않게 버려진 학교에서 상당한 양의 전투식량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루빨리 네건의 숨통을 끊고 싶은 로지타는 ( 애이브러햄의 연인 ) 기다림에 지쳐가게 됩니다.
결전을 위한 기다림으로 일원들의 시간은 각기 다르게 흘러가게 되죠. 한편 킹덤의 일원들은 구원자들에게 물건을 상납하던 중 상납 물품인 메론 수량이 부족하다며 실랑이를 하게 되고 그로 인해 벤자민(킹덤의 후계자로 에제키엘이 아까는 인물 )이 부상을 입고 출혈이 심해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부족했던 멜론은 리차드( 킹덤의 물품 조달자 )가 숨긴것을 알게 되고 분노한 모건은 리차드를 찾아가게 됩니다. 일부러 충돌을 일으켜 본인이 죽을 생각이였다고 고백하는 리차드 자신의 희생으로 네건과의 전쟁을 반대하는 에제키엘의 마음을 돌려보려 했던 것이었어요. 에제키엘은 전날 빠트린 메론을 구해 구원자들과 접선장소에서 만나게 됩니다. 메론을 건네려는 순간 모건은 리차드를 갑자기 살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리차드 저지른 행동을 밝히면서 구원자들에게 신뢰를 얻게 됩니다. 모건은 캐롤을 찾아가 클렌, 에이브러햄, 스펜서, 올리비아가 네건에게 살해 당한 것을 알리고 릭이 계획을 말해줍니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캐롤은 에제키엘을 설득시키고 함께하기로 합니다.
힐탑에 있던 로지타와 사샤는 네건을 살해하기 위해 힐탑을 빠져나와 구원자 기지의 근처 건물에 도착. 네건을 저녁하기 위해 총을 겨누지만 다른 사람들과 가까이 붙어 있어 사샤는 저격할 기회를 놓치고 맙니다. 계획을 바꿔 구원자 기지 안으로 침입하기로 합니다. 그날 밤, 유진(총알을 만든 장본인으로 네건에게 잡혀 오게 되었죠)이 구원자 무리와 순찰을 하던 중 사샤와 로지타의 습격을 받습니다.
유진에게 탈출하라는 로지타. 이를 거절하는 유진. 실망한 로지타는 기지안으로 들어가려는데 먼저 들어간 사샤가 기지안에서 자물쇠로 잠가버리죠.... 아직때가 아니라면서 혼자 들어가다 결국 잡혀서 감옥신세를 집니다. 한편 릭에세 붙잔힌 드와이트.
그 동안 네건을 위해 일한 것은 아내인 셰리를 위한 일이하고 말하며 함께 네건을 죽이자고 제안을 하게 됩니다. 네건을 죽인 뒤 성소를 빼앗고 전초기지를 하나씩 파괴하자는 그의 제안을 릭과 일행들은 찬성하고 드와이트는 스파이가 됩니다.
감옥에 있던 사샤를 강간하려는 구원자의 일원을 발견한 네건은 일원을 살해하고 데릴과 유진에게 그랬던 것처럼 구원자 일원으로 들어올 것을 제안하지만 거절하게 됩니다. 이 후, 구원자 기지로 네건이 들어오고 사샤는 굴복하는듯한 모습을 보이지만 네건은 믿지 않습니다. 릭의 반란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사샤를 이용해 이를 막을거라고 말하죠.
그날 밤 사샤는 감옥에 온 유진에게 릭 일행에게 해를 끼치게 만들고 싶지 않다고 뭐라도 가져다 달라고 합니다. 이후 알렉산드리아고 가기전 사샤에게 독약을 건네줍니다. 스케빈져스와 알렉산드리아에 함께 네건을 칠 준비태세중인 릭과 일행들. 구원자들이 도착한다는 신호에 릭을 제외한 나머지는 몸을 숨깁니다.
확성기로 유진이 직접 알렉산드리아에게 투항하라는 것을 보고 릭은 당황해 하죠. 잠시 고민하다가 외부에 설치해둔 폭탄을 터트리는 릭.
폭탄은 터지지 않고 함께 있던 스케빈져스는 릭과 일원들에게 총을 겨눕니다. ( 이런 배신자들... ) 네건은 사샤가 든 관을 자신의 옆에 세우고 사샤는 아직 살아있으니 모은 총을 모두 자신에게 바치고 함께 있는 데릴을 보내지 안으면 알렉산드리아의 모두를 죽일 것이라고 말하게 됩니다.
릭은 사샤를 보여달라 요청하고 그의 말에 네건은 관을 열게 되고 그 안에선 좀비가 된 사샤가 네건을 덥치는 순간 릭의 일행들도 반격에 나서지만 제이디스(배신자)가 총을 겨누고 있어 싸울 수 없는 상황.
릭은 제이디스에세 새로운 제안을 하게 되지만 제이디스는 릭의 옆구리를 쏘고 전쟁이 시작됩니다. 릭과 일행들은 수적으로 워낙 열세하기 때문에 금새 제압을 당하게 됩니다.
사진출처 : 워킹데드 홈페이지
'미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드 추천 워킹데드 시즌8 2화 줄거리 스포주의 (0) | 2019.06.22 |
---|---|
미드 추천 워킹데드 시즌8 1화 줄거리 스포주의 (0) | 2019.05.27 |
미드 추천 워킹데드 시즌 6 줄거리 스포 심약주의 가지마 글렌 ㅠ (0) | 2019.05.13 |
미드 추천 워킹데드 시즌5 줄거리 스포 심약주의 (0) | 2019.05.12 |
미드 추천 워킹데드 시즌 4 줄거리 스포주의 심약주의 (0) | 2019.05.11 |